진단비 보장 

관리자님 2019.07.18 10:53 조회 수 : 2

진단비 보장 

암 보험의 기본 보장은 진단비입니다. 한마디로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암 진단 소견이 있을 시 금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비는 암보험의 기본 보장 범위이다 보니 어떤 암보험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진단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진단비 보장으로 인해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확실하게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암의 종류가 많다 보니 그 종류에 맞춰 보상금액도 다르게 지정되기 때문입니다. 즉, 소비자가 어떤 암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냐에 따라 보장금액이 1천만원이 될 수 있고 3천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회사는 발병률, 치료비용을 기준으로 보장금액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발병률이 높으면 소액암에 포함되며 갑상선암, 제자리암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발병률이 높다는 말은 의학기술로 인한 완치율이 높아졌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소액암의 보장금액이 고액암보다 낮은것입니다. 고액암은 발병률이 낮고, 치료비용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보장금액을 소액암보다 높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액암은 백혈병, 뇌암, 골수암등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암보험 상품에서는 고액암과 소액암을 제외한 암을 일반암이라고 칭하고 있으니 함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진단비의 보장금액은 소비자가 상황에 맞춰 넉넉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한 만큼의 금액 정도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 진단 시 받게 되는 보장금액이 높을수록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월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다는점 주의하시길 바라며, 진단비 보장을 받기 위해선 가입한 약관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약관을 확인하지 않으면 암 진단에 확정을 받았어도 진단비 보장을 못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회사는 기준이 뚜렷하여 약관에 기재된 암만을 보장합니다. 한마디로 암 진단을 확정받았더라도 보상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암에 대해서는 보장이 일체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암보험 상품을 가입할 땐 기본보장인 진단비에 대한 보상범위를 정확하게 알아두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