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일당 보장

관리자님 2019.07.18 10:53 조회 수 : 2

입원일당 보장

암보험에 가입하면 입원일당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보장은 암보험의 기본보장범위에 포함된것이 아니기 때문에 특약으로 따로 가입해야 합니다. 환자 스스로 암의 무게를 책임지지 못하는 경우 의료기관에 입원하여 전문가들의 도움을 계속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이 보장은 암 진단으로 인해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입장에서 유용합니다. 입원일당 보장금액은 소비자가 어떤암을 진단받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며 연간 120일 한도내에서만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입원 4일째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나, 보상이 시작되는 시간은 보험회사마다 다릅니다. 어떤곳은 첫날부터 즉시 보장되고, 어떤 곳은 입원 후 1주일부터 보장됩니다. 보장해주는 기간이 빨라질수록 소비자에게 유리합니다. 그래서 입원일당과 관련된 보장이 필요하다면 암 진단 후 바로 입원일당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진단 확정을 받은 자라면 입원은 한번쯤 해보았을거라 생각됩니다. 암이란 단순한 질병과는 다르기 때문에 의료기관의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중대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입원일당 특약에 가입하면 암을 지닌 소비자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하지만 입원일당 보장을 받기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입원일당 보장이 암 진단확정자에게 유용한 것은 사실이지만 분쟁의 위험도가 높은 보상 범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이 특약에 가입한 소비자들의 민원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보험회사는 입원의 목적이 반드시 '치료'임을 주장합니다. 치료를 받기위해 입원하지 않았다면 보장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 특약은 직접적인 치료와 연관된 입원비용만 보상하고 있습니다. 보험회사가 주장하는 직접적인 치료의 기준이 소비자 입장에서보면 애매모호 하기 때문에 이 특약으로 인해 분쟁이 잦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특약 가입 전 정확한 기준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