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의 특약 

관리자님 2019.07.18 10:53 조회 수 : 1

암보험의 특약 

암보험의 특약은 매우 다양합니다.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특약의 개수는 대략 5가지 정도입니다. 특약을 추가하면 보장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넉넉하게 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한 특약의 개수가 많을수록 월마다 지출되는 고정 금액이 많아지게 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한 보험회사의 특약의 종류를 살펴보면 가발 비용을 보상 해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암 진단 후 탈모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여 판매중인 것 으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암은 치료과정에서 탈모가 유발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암 진단자들은 민머리를 유지한 체 머리에 가발을 씌어 생활하기도 합니다. 이 특약의 경우 그 가발 비용을 보상해주는 것으로, 암보장개시일이 지난 후 특약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장금액은 최대 100만 원까지이며 보상 횟수는 한도 내에서만 보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16대 특정암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도 존재합니다. 16대 특정암은 식도암, 췌장암, 기관지암 등 피해 크기가 큰 암들을 의미합니다. 최대 보장금액은 5천만 원까지 지정할 수 있으며, 암보험의 기본 보장인 진단비와 동일하게 최초 1회만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항암치료를 집중 보장하는 특약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특약은 항암방사선 치료에 의한 보장과 항암약물치료에 대한 보장이 동시에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최대 100만 원 내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특약에 대해서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는 재진단암 특약입니다. 암은 재발에 대한 우려를 할 수밖에 없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다시 암이 재발하는 것에 대한 대비책으로 적합한 특약이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재진단암은 이차성 원발암이라고도 하니 함께 알아두길 바랍니다. 

암보험의 특약은 어느 보험회사 상품을 가입하냐에 따라 그 종류도 다릅니다. 그래서 특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길 원한다면 해당 보험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