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으로 키를 키워봅시다

admin 2018.10.09 13:34 조회 수 : 6

조금만 키가 더 컸으면 좋았을텐데라고 생각해본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 과감하게 10cm 이상이 컸으면 좋겠다는 사람도 있고 1~2cm 정도만 더 컸으면 좋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10cm 정도씩을 갑자기 늘리는 것은 무리지만, 스트레칭을 통해 굽은 몸을 펴주시면 1~2cm 정도는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몸을 늘려주는 운동입니다.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고 근육과 수축의 이완 운동을 촉진해서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세 가지 동작을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알려 드릴 동작은 옆구리 스트레칭입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뒤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 오른쪽 팔꿈치를 접어 등 뒤에 댑니다. 왼손으로는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을 왼쪽으로 기울여 옆구리를 자극하는 동작입니다. 좌우로 팔을 바꿔가며 번갈아 해주세요.

허리와 다리 스트레칭은 지지대가 필요합니다. 귀, 어깨, 무릎, 발목, 고관절이 일직선이 되도록 선 뒤 허리 높이의 지지대에 한쪽 다리를 올려 쭉 뻗어줍니다. 허리와 엉덩이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어 숙여주시면 됩니다. 이 역시 좌우 다리를 번갈아 가며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척추 스트레칭입니다. 몸에 힘을 빼고 엎드린 뒤 양팔을 좌우로 피고 상체를 들어 가슴을 뒤로 젖힌 채 양다리를 함께 들어 올리는 동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