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세포의 괴사나 간의 염증이 6개월 동안 계속되는 것을 만성 간염이라고 하는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사 질환, 약물, 알코올, 간염 바이러스를 원인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만성 간염은 먼저 확인해야 될 것이 왜 만성 간염이 생겼는지 아는 것인데 만성 감염이 생기면 피로감이 쉽게 몰려오고 체중이나 식욕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복부 팽만감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황달 증상으로 눈의 흰자위나 피부가 누렇게 바뀔 수 있습니다.
만성 간염은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진단을 받고 나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고 식생활도 막강한 영향을 줍니다.

먼저 몸안의 적절한 영양상태를 유지하거나 단백질 손실을 막기 위해 하루의 총 섭취 열량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몸에 알맞은 열량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하루 세 끼를 건너뛰지 말고 규치적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식욕 저하가 오심으로 인해 나타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조금씩 먹는 것도 에너지를 완벽히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단백질 공급을 충분하게 하는 것이 간세포가 손상된 것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두부, 달걀, 살코기, 생선을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