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부른데도 불구하고 음식이 남았다는 이유로 계속해서 음식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과식을 하는 습관은 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비만은 이미 여러 질병을 유발하기로 유명하기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과식을 하는 습관을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식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먼저 음식을 오래 씹는 습관을 길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 안에 음식을 오래 씹으면서 먹으면 음식을 충분히 먹었다고 인식을 하게 되면서 과실을 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뇌에서 배부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신호를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난 이미 충분히 먹었다는 것을 뇌에게 알려줘야 하는데 예를 들면 껍질을 까서 먹는 음식이 있다면 그냥 먹는 것보다는 껍질을 까서 눈 앞에 두어 시각적으로 내가 얼마나 먹었구나 인식을 하도록 하는 것이죠.
시각적인 방법 외에 후각과 기억 등을 통해서 뇌에게 지속적으로 내가 얼만큼 먹었으니 충분하다는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단순 당에 해당하는 흰 빵, 과자, 설탕, 가공음료, 과일 통조림 등은 몸의 혈당을 올리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