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자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불면증에 시달릴 경우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건강을 헤치게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숙면을 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숙면을 취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데 잠자리는 온도 20~22도와 습도 40~60% 정도를 유지하고 조명은 어둡게 하는 것이 좋으며 침구의 위생은 꼼꼼히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자기 3시간 전에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은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너무 배가 고파서 잠을 잘 수 없다면 바나나 한 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 담배를 피우는 습관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도 수면에 방해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몸이 잠이 드는 시간에 익숙해지도록 무슨일이 있어도 같은 시간에 자는 것이 좋은데 낮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되면 저녁 잠을 방해하니 정말 졸리다면 10~15분 정도 적당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